유산균으로 비염 치료 도전기, BB536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6)

Reviews

유산균으로 비염 치료 도전기, BB536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6)

토론토 밥차 2021. 7. 7. 11:09
728x90

 

이전 시리즈는 밑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s://blog.naver.com/power5649/222250913492

 

유산균으로 비염 치료 도전기, BB536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5)

*주의. 이번 편에서는 식욕을 저하시킬 법한 더러운 표현을 사용하므로 비위가 약하거나 식사 전후로 보실 ...

blog.naver.com

https://bavdhk.tistory.com/101?category=945451

 

유산균으로 비염 치료 도전기, BB536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5)

*주의. 이번 편에서는 식욕을 저하시킬 법한 더러운 표현을 사용하므로 비위가 약하거나 식사 전후로 보실 때는 유의하여 보시길 바람 이전 도전기는 밑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s://blog.n

bavdhk.tistory.com

 

 

우선 도전기가 굉장히 오랜만에 올라왔다

많은 분들이 생각보다 비염을 주제로 검색을 많이 하셨다는 점도 인지했다

거의 4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도전기를 못 올린 변명을 해야 할 거 같다

우선 제품이 단종되었었다

품절이나 입고가 늦은 그런 유통의 문제가 아닌 제품 자체가 일시적으로 단종되었다

단종된 제품을 구할 수는 없는 노릇, 그래서 제조업자에게 직접 연락을 하려 했으나, 이 제품군은 건강제품을 파는 곳에서도 잘 들여오지도 않는 제품이기에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유통이 되겠군 재출시를 해야 했다

그렇게 2주 전 다시 BB536 유산균 제품이 재입고가 되었다

4개월 만에 다시 유산균을 먹게 되었다

우선 이전과 차이점이 몇 개 존재했다

첫 번째로 이 도전을 시작한 계절은 겨울이었다

캐나다의 겨울은 건조하다 못해 밖에 내놓으면 저절로 동결건조가 가능할 정도이다

라면 후레이크를 밖에서 만들 수 있다 이 말이다

2주 전 먹기 시작한 시기는 여름이라고 부를 수 있는 시점이다

야외 습도가 5,60% 정도, 실내 습도가 40% 이상을 유지한다

겨울에는 가습기를 틀어도 34%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는 습도에서 벗어나 어느 정도 수분을 유지해 주는 습도까지 왔다

또한 건강상으로 먹는 약이 피부 건조증과 같은 수분 부족 현상과 같은 증상을 어느 정도 일으키기에 겨울에는 고역이었다

이제는 여름이니 그런 부작용이 거의 없어지긴 했다

두 번째로는 4개월간 식염수로 코 세척을 계속 해오긴 했다

일상생활에서 항시 걸리적거렸던 건조한 비강은 어느 정도 세척으로 커버가 되었기에 크게 문제가 없었다

유산균 치료를 동시에 진행하시며 식염수 세척을 강력히 권고한다

온도차에 의한 알레르기성 비염이 많이 완화되는 점이 정말 좋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2주 전부터 다시 먹기 시작한 유산균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항시 이야기했던 아침에 일어났을 때 코가 막히는 증상이 거의 줄어든다

이 효과는 정말 대단한 점이다

오랜만에 먹음에도 완화되는 증상을 보여준다는 점을 생각하면 실로 대단한 건 맞다

 

오랜만에 도전기를 올리는 한 20년 넘게 비염으로 고통받던 이의 도전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니 일기 마냥 읽어주시고 재밌게 봐주십사 하는 마음이다